검색

홍천군노인회-청소년수련관 연계사업 진행

가 -가 +

용형선 기자
기사입력 2021-07-26

대한노인회 홍천군지회(회장: 이형주)와 홍천군청소년수련관(관장: 박형준)은 지난 7월24일 오전10시부터 12시까지 1세대 어르신 20명, 3세대 청소년 10명이 참여한 가운데 세대공감 콘서트 3세대가 쓰는 어르신들의 자서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세대공감 콘서트는 대한노인회 홍천군지회가 공모사업에 선정된 프로그램으로 노인대학 어르신들과 홍천군청소년수련관 소속 청소년들이 멘토링 활동을 진행하면서 자서전을 제작하는 활동이다.

 

박형준 관장은 “초고령화 사회인 지역사회에서 세대차이를 극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은 어르신들의 지혜를 어르신들은 청소년들의 세대를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형주 지회장은 “지금까지 오리엔테이션, 자서전 및 글쓰기 교육을 진행했다”며 “앞으로 청소년들이 어르신들을 직접 인터뷰하고 인터뷰 내용을 토대로 자서전을 제작하는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또한 “이런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과 어르신들의 세대격차를 해소하고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상호 간 공감과 교류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홍천뉴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