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 & 꿈을 찾아 떠나는 여행’

가 -가 +

최흥식 기자
기사입력 2021-06-11

 

 


홍천진로체험지원센터(박형준 센터장)는 지난 6월 3일(목), 6월 10일(목) 홍천여자중학교에서 1학년 171명을 대상으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진로 및 진학에 대한 확고한 체계가 잡히지 않은 중학교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6월 3일 CAT 검사(진로적성검사 : Career Aptitude Test)를 진행하였고 유형별로 검사결과를 나누어 6월 10일(목) 유형별 대표 직업군과의 만남을 진행했다.

 

유형별 대표 직업군으로는 사서, 아나운서, 연구원, 상담사, 배우, 소방관으로 나뉘었고 1학년 6학급으로 나누어 진행하였다.

 

또한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이 생각했던 자신의 특성과 검사결과가 다름으로 인하여 다시 한번 성격유형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주었고, 각 직업군 별로 꿈을 가지고 있는 청소년들의 진로선택에 도움을 주는 경험이 제공 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홍여중 1학년 학생은 ‘내가 나를 생각했던 성격의 검사결과와 유형이 나오지 않아서 신기했지만, 다시 한번 나를 생각해보고 새로운 직업군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기회였다’고 전했다.

 

홍천진로체험지원센터(담당자 최현영)는 ‘앞으로 청소년들에게 더 많은 직업체험의 기회를 열어주며, 장래희망으로 꿈꾸고 있지 않아도 관련 분야와 직업에 대해서 흥미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계획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홍천뉴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