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금천50플러스센터, 8일부터 1학기 과정 개강

가 -가 +


기사입력 2021-03-05


금천50플러스센터, 8일부터 1학기 과정 개강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50+세대의 인생 재설계를 위한 복합시설인 '금천50플러스센터'에서 오는 3월 8일부터 1학기 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1학기 과정은 재무관리, 건강관리, 관계 형성, 문화활동 등을 지원하는 '인생설계 영역', 전문성과 경력을 활용해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하는 '일·활동 영역', 50+세대가 강좌를 직접 기획하고 제작해 볼 수 있는 '당사자지원 영역' 총 3개의 영역으로 나뉜다.

3월 8일 50+세대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컴알못의 컴퓨터 셀프수리', '스마트폰으로 손쉬운 구글', '도전! 나만의 블로그 강좌'를 시작으로 6월까지 각 영역에서 47개의 온라인 강좌가 순차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주목할 만한 강좌로는 50+세대의 성공적인 취업·창업을 위한 ▲청소년미래설계전문가 강사양성(기초반) ▲창업? 스마트스토어 ▲수어 기초 교실(동화 통역반) ▲신중년 사회적기업 도전기 등이 있다.

코로나19에 지친 50+세대들이라면 ▲행복한 관계를 위한 컬러테라피 ▲펜으로 그리는 힐링과 어반드로잉 강좌를 통해 코로나 블루를 치유하는 시간을 경험해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중·장년층의 최대 관심사 중 하나인 은퇴 후 자산관리 핵심 노하우를 알려주는 ▲50+온라인 인생 2막 설계 ▲디지털 소비와 금융의 이해 ▲은퇴 이후 신용관리와 위험관리, 건강해지는 생활 습관을 알려주는 ▲건강검진으로 건강해지기 ▲3高잡고 건강해지기 등도 개강을 앞두고 있다.

온라인 강좌 수강을 희망하는 50+세대는 금천50플러스센터 홈페이지(https://www.50plus.or.kr/gch)에서 신청하면 된다.

한편 '금천50플러스센터'는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유지 시 온라인강좌만 운영하며, 1.5단계로 하향 조정 시 오프라인 강좌를 진행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50플러스센터' 홈페이지(https://www.50plus.or.kr/gch)에서 확인하거나, 금천50플러스센터(02-892-5060)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끝)

출처 : 금천구청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홍천뉴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