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홍천양수사업소, 민속자료 연구용역 주민설명회개최

가 -가 +

용형선 기자
기사입력 2021-02-25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 홍천양수사업소는 2월 25일 오후 홍천문화예술회관에서 풍천리 주민과 지자체를 대상으로 홍천양수발전소 건설 예정지의 민속자료(마을역사, 종교 및 세시풍속 등) 조사 연구 용역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민속자료 조사 연구는 양수발전소 건설 사업으로 수몰마을이 사라질 것에 대비하여 마을 역사, 전통풍습, 생애담, 민속문화 등 민속자료 전반에 대한 조사·연구이다.

 

영상·사진기록 등은 향후 양수발전소 홍보관에 향토사료관을 만들어 전시할 예정으로 홍보관은 지역주민들의 고향에 대한 향수를 치유하는 힐링공간이 될 것이다.

 

이어 양수건설사업을 위해 운영중인 홍천양수사업소는 공사 착수를 위한 사업과 지역주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한수원은 화촌면 일원에 정부의 전력수급계획에 따라 홍천양수발전소를 건설할 계획으로 현재 타당성조사와 사전대비공사를 시행하고 있다.

 

권창섭 사업소장은 "민속자료 조사연구 용역을 세밀하게 진행해 지역주민의 삶과 애환을 고스란히 간직할 수 있도록 ‘풍천리 기념관’ 등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마을을 재현하고 더 나아가 홍천군의 민속문화 연구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홍천뉴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