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홍천 해설사 양성 프로그램 운영

「이야기가 살아 숨쉬는 홍천 여행」을 위한 스토리텔러 양성

가 -가 +

용석운 기자
기사입력 2021-02-17

 

 


홍천군(군수 허필홍)은 관광, 역사·문화, 산림휴양 등 각 분야 등을 통합한 「홍천군 전문 해설사」 양성에 나선다.

 

이번 해설사 양성과정은 전문기관과의 위탁교육 협약체결을 통해 상·하반기로2회 진행되며, 해설사로서 기본소양, 전문지식, 현장 실무 등의 과정으로 운영된다.

 

해설사 상반기 양성과정은 3월에 수강생 모집 기간을 거쳐 4월부터 매주 화요일에 연봉도서관 3층 문화강좌실에서 12주(36시간)동안 진행하게 된다.

 

교육 참여자들에게 대본작성, 스피치 기법 등 해설을 위한 전반적인 강의를 제공한 후, 현장실습을 통해 해설 활동에 대한 실무수행 능력을 완벽히 갖출 수 있도록하며 특히 문화체육과에서 발간한 「홍천 역사·문화이야기」 책자를 교재로 활용해 홍천군민과 외부 방문객들의 눈높이에 맞춰 홍천의 가치를 쉽고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실무 중심 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허필홍 홍천군수는 “문화·관광·자연·농촌체험 등 관광자원을 지속해서 발굴·추진하고 있는 만큼 홍천해설사 양성과정은 각 분야별 전문해설사로 거듭날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홍천뉴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