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체기사

일반뉴스

교육

홍천뉴스

정치경제

칼럼

여행레저&홍천군지속협

청소년

포토&영상

홍천문화재단 "새로운 축제 활력 예고" 축제일정 확정 ... 사전홍보 박차
용석준 기자   |   2024.03.20 [22:03]



(재)홍천문화재단(이사장 전명준)은 지난 3월15일(금) 홍천문화예술회관 2층 회의실에서 경제축제 운영위원회 개최를 통해 2024년 홍천군 대표축제인 홍천강 별빛음악 맥주축제와 홍천강 꽁꽁축제의 일정과 운영방향에 관한 의견을 수렴하고 축제일정을 잠정 확정했다. 재단측은 대표축제와 함께 2024년 새롭게 추진되는 봄축제(홍천산나물축제)가 침체된 홍천지역경제에 크게 활력을 불어 넣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6회 강원n홍천산나물축제 : 4월 26일(금) ~ 28일(일), 3일 간

 

홍천산나물축제는 금년 강원특별자치도의 산나물축제와 통합해 ‘강원n홍천산나물축제’로 추진되며, 홍천의 한돈과 산나물을 융합시켜 봄의 서막을 알린다. 이번 축제에서는 강원n홍천 농·특산물을 활용한 각종 산나물의 향연과 다채로운 산나물 음식을 선보이고 방문객을 위한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이 제공된다.

 

 


 

❚ 여름

제8회 홍천강 별빛음악 맥주축제 : 2024년 7월 31일(수) ~ 8월 4일(일), 5일 간

 

홍천군민과 관광객들의 기대가 큰 홍천 대표 여름축제 ”홍천강 별빛음악 맥주축제“는 전야제의 공간범위를 이전보다 확대해 홍천군민들의 화합을 유도하고 지역 상경기 활력을 우선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하게 된다. 특히 이번 ”세계 Wet Dance 경연대회“는 벌써부터 해외 참가자들의 문의가 잇따라 여름축제의 성황을 예고하고 있다. 

 

 



❚ 겨울

제13회 홍천강 꽁꽁축제 : 2025년 1월 17일(금) ~ 2월 1일(토), 16일 간

 

전국각지에서 방문하는 ”홍천강 꽁꽁축제“는 가족힐링형 축제로서 온난화로 인한 미결빙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사전에 대응할 수 있는 시설물을 구축하고 고객들이 겨울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이색테마로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겨울철 체류형 축제를 위한 야간행사를 포함해 다양한 체험과 명절기간에 홍천을 방문하는 출향민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제공된다.

 

재단 관계자는 ”전국단위축제가 된 홍천강꽁꽁축제가 매년 방문객의 증가로 홍천시장경제에 크게 기여하고 있어 축제장에 입주하는 상인들의 착한 가격결정을 유도하고 관광객들의 니즈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명준 (재)홍천문화재단 이사장은 ”모든 축제를 홍천군의 지역경제와 상권을 연계한 실용적인 축제로 진행될 예정이며 관계 기관과의 긴밀한 협조와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성공적으로 축제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실시간 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홍천뉴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