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체기사

일반뉴스

교육

홍천뉴스

정치경제

칼럼

여행레저&홍천군지속협

청소년

포토&영상

유상범 의원, “홍천군, 국가항체클러스터 중앙투자심사 통과” 행정절차 완료
윤지호 기자   |   2024.03.19 [18:11]

"홍천국가항체클러스터 2단계 사업, 행정안전부 지방재정 중앙투자심사 통과"

 

  © 유상범 국회의원

 

19일 국민의힘 유상범 의원(강원 홍천군・횡성군・영월군・평창군)은 지난해 7월 행안부 중앙투자심사에서 반려되었던 국가항체클러스터 2단계 사업이 재심사를 통과해 사실상 행정적 절차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200억원이 넘는 조성비가 책정되어 중앙투자심사에서 한차례 반려됐었다. 사업 타당성의 사전검토 및 총사업비 규모 조정 등이 필요하다는 이유 때문이다.

 

이에 홍천군은 그해 9월부터 연구용역을 통해 사업규모를 조정하는 등 행안부의 지적사항을 보완했다. 유상범 의원도 행안부 등 중앙부처를 대상으로 사업필요성을 적극 설명하며 재심사 통과를 위해 힘을 보탠 것으로 알려졌다.

 

홍천군은 국가항체클러스터 조성 2단계의 일환으로 항체산업비즈니스센터, 종합지원센터, 기숙사 건립을 추진 중이다. 총사업비 약 440억원을 투입해 클러스터 내 기업유치 공간과 연구원 및 근로자의 주거공간, 기업지원시설 등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번 중앙투자심사 통과로 홍천군은 중단된 설계용역을 즉시 재개한다는 방침이며, 2025년 내 착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유상범 의원은 “지난 2021년부터 제가 직접 챙겨 온 사업이기에 이번 중앙투자심사통과는 새삼 남다른 마음”이라며, “향후 설계와 착공, 준공까지 일사천리로 진행될 수 있도록 끝까지 책임지고 마무리 짓겠다”고 강조했다. 

실시간 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홍천뉴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